2016년 5월 22일 일요일

갓세븐 잭슨 펜싱 국가대표,진사 잭슨 본명 고향 홍콩,집안 어머니

갓세븐 젝슨의 어머니는 전직 체조선수 출신이며, 아버지는 펜싱 감독이라고 합니다!! 


부모님이 모두 국가대표 출신 운동선수로 어릴 때는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체조를 하다 홍콩 대표팀 선발시험에 참가하여 팀에 뽑혔지만, 키가 크지 않는 잭슨이 걱정되어 체조를 그만두고 10살 때부터는 아버지를 따라 펜싱을 했다고 하네요!!!!





아버지의 지도 아래 펜싱 주니어급 대회에서 1등을 할 정도로 월등한 펜싱 실력을 갖추었으며, JYP의 캐스팅이 아니었다면 런던올림픽에 출전할 계획이었다고 한다. 16년 브라질 올림픽에서는 메달까지도 목표였다고 합니다!!!


펜싱을 하던 시절부터 한국과의 인연은 깊었다. 12살에 만난 단짝친구는 한국계 홍콩인이었고, 한국의 펜싱 선수들과도 굉장히 친하다. 홍콩의 미국 국제학교(American International School of Hong Kong)를 다니면서 한국인 친구들과 놀았고, 다이나믹 듀오와 도끼의 랩을 즐겨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0년 12월 즈음 학교에서 농구를 하다가 JYP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었다. JYP 국제 오디션에서 2000:1의 경쟁률로 1등을 했다. 당시 잭슨의 꿈은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것이기도 했지만 래퍼 또한 되고 싶어서 선수활동을 하면서도 음악을 계속 하고 있었다. 하지만 런던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끈질긴 설득 끝에 결국 '아시아의 최고가 되지 못하면 안 보내준다, 이번 시합에서 1등 해야 된다' 라는 조건 아래 허락을 받아냈다. 그래서 아시아 국제 대회를 나가 사브르 단체전, 개인전으로 금메달 2개를 따고 세계 랭킹 11위, 아시아 랭킹 1위를 따낸 후 한국에 왔다고 합니다1! 이게 무려 17살때까지의 얘기라고 하네요1!


한펴 잭슨 고향은 홍콩이며 본명은 '잭슨 왕 (Jackson Wang)'이라고 하네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